카테고리 없음

주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마구리요 2020. 12. 4. 23:46
반응형

주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및 신청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주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및 신청방법을 알게 될 겁니다. 주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및 신청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주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주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는 주정차가 금지된 구역에 주정차를 하는 운전자에게 미리 주차단속지역이라고 알려주고 빠른시간안에 차량을 이동주차하라고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주정차 단속지역임을 미리 알려주어서 차량의 운전자에게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게 해주고 차량을 빨리 이동시킬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통정리도 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깔거나 각지자체별로 신청홈페이지로 가시면 일사천리로 가입을 하실 수 있으니 각 시도 홈페이지 주정차 단속 알림 신청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경기도 강원도 부산시 대구시 인천시 울산시
광주시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충청남도 제주도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주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앱을 다운받으시거나 주정차 단속 알림 시스템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개별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정보를 입력을 하면 앞으로 주정차 금지구역에 주차를 하셨을 때에 문자로 미리 알려주는 서비스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꼭 미리 정보를 등록을 하셔야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주차 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현재 113개의 지자체에서 시행중이라고 하는데요, 본인의 지역에 가입을 하시면 본인의 지역 내에서만 문자알림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꼭 본인이 자주 다니는 곳에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주정차 단속알림서비스 통합 도우미를 통해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시거나 주정차 단속알림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입하시고 싶으신 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경기도 강원도 부산시 대구시 인천시 울산시
광주시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충청남도 제주도

 

정리

  1. 스마트폰 어플을 다운받거나 주정차 단속알림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2. 본인의 정보를 본인이 가장 많이 다니는 지자체에 등록을 합니다.
  3.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어플에 정보를 입력을 하셨으면 신청버튼을 클릭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4. 시스템 오류 및 이동통신사의 사정으로 문자알림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이럴때 문자알림서비스가 수신이 되지 않아도 과태료가 면제되거나 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주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및 신청방법을 전달해보았습니다. 아무쪼록 제대로 정보를 등록하시고 미리 문자를 받아보셔서 주정차 단속이 덜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